본문 바로가기
기타

업비트 트래블룰 시행, 해외거래소 입출금 거래소 3가지

by coinking코인킹 2022. 2. 26.
SMALL

오늘은 업비트 트래블룰 이행 결정 및 시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해외 거래소 입출금 여부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끈따끈한 공지죠.

 

바로 어제 업비트에서 드디어 "트래블룰" 공지가 터졌습니다.

 

많은 투자자분들이 업비트 트래블룰 이행 공지를 보고 나서, 무엇인지도 잘 모르고 복잡해서 넘겨버리셨을 겁니다.

 

하지만 트래블룰은 비트코인이나 코인 투자자분들께 영향이 많이 있는 정책으로 다들 알아두셔야 합니다.

 

업비트에서도 3월 25일부로 트래블룰이 시행된다고 계속 안내가 되고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비트 트레블룰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고, 추가로 해외 선물 거래소나 마진거래소 사용자분들에게 미치는 영향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트래블룰 이란?
  2. 업비트 트래블룰 공지사항 전문
  3. 업비트 트래블룰 주요내용 정리
  4. 업비트 트래블룰 이후 입출금 가능 해외거래소
  5. 마무리

 


 

트래블룰 이란?

 

가상자산을 이전할 때 송신을 담당하는 가상자산사업자가 이전 관련 정보를 수취인에게 제공해야 할 의무를 의미한다.

 

은행에서 돈이 어디서 오고, 어디로 가는지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것처럼 2022년 3월부터는 가상자산의 움직임도 추적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되는데 이것이 바로 "트래블룰" 입니다.

 

트레블 룰은 앞서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발표한 가상자산 규제 권고안에 포함된 조항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금융위원회가 트레블 룰과 관련해 가상자산 이전 시 정보제공 대상·기준 등을 규정한 특정금융정보법 시행령 개정안 (소위 : 특금법) 을 작년에 시행하였고, 이건 모두 트래블룰을 위한 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트래블룰은 코인을 "입출금" 할 때 필수로 입출금 담당하는 거래소가 관련 정보를 수취인에게 제공해야 할 의무를 가지는 정책 입니다.

 

 

 


업비트 트래블룰 공지사항 '전문'

 

최종 업비트 트래블룰 정리나 해외거래소 관련사항을 말씀드리기 전에 "전문" 먼저 공유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입니다.

 

당사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이하 "특정금융정보법")개정안에 따른 트래블룰을 이행할 예정입니다.
2022-03-25(금) 00시 이후 안전한 입출금 및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트래블룰 정책에 따라 디지털 자산 입출금 방식이 변경됩니다.

트래블룰 시행 이후 변경된 입출금 방식으로 인한 회원님들의 혼란 방지를 위해, 사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트래블룰 안내]


'트래블룰'이란 디지털 자산이 어디서 오고, 어디로 가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이미 기존 금융권에서는 자금세탁방지를 위하여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가 요구하는 형식에 맞춰 송금자 정보 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서 안전한 입출금과 자금세탁 방지를 위하여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는 2019년 디지털 자산 또한 트래블룰을 적용하라는 권고안을 발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특정금융정보법 개정안에 따라서 2022년 3월 25일부터 트래블룰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트래블룰 준수 의무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VASP)에서 디지털 자산이 전송되는 경우, 전송받는 가상자산사업자에 출금에 필요한 추가 정보들을 전달해야만 합니다.
*현재 트래블룰에 대한 국제 표준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입출금이 지원되지 않은 거래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트래블룰 이행 일정]

  • 이행 시점 : 2022-03-25(금) 00시 (예정)

 

[트래블룰 이행에 따른 변경 예정 사항 안내]

  • 트래블룰 이행에 따른 입출금 진행 방식 변경 예정
    : 채택된 트래블룰 솔루션을 통해 검증되었거나 별도의 조치를 통해 확인된 가상자산사업자를 대상으로 입출금 지원 예정
    *입출금 가능 거래소는 시행 초기 국내 일부 거래소를 시작으로 향후 해외 거래소까지 확대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별도 공지를 통해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
  • 원화 환산가 기준 100만 원 이상 디지털 자산 출금 시 추가 정보 확인 예정
    : 특정금융정보법 제6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10에 의거하여, 원화환산가 기준 100만 원 이상 디지털 자산 외부 출금 진행 시, 수취인 정보 추가 입력 예정
    *출금 금액의 원화 환산가의 경우, 출금 수수료를 제외한 1회 출금 수량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 OPEN API를 통한 디지털 자산 출금 제한 및 바로 출금 기능 일부 제한 예정
    : OPEN API 출금에 대한 트래블룰 솔루션 적용까지 해당 기능을 활용한 디지털 자산 출금 제한 및 업비트 인도네시아,싱가폴에 대한 바로 출금 기능 제한 예정

[유의 사항]

  • 디지털 자산 입금, 입출금 가능 가상자산사업자 등 현재 트래블룰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다양한 방안을 고려 중에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면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출금 시 입력한 회원 정보가 전송받는 가상자산사업자의 회원 정보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출금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업비트 내에서 입출금이 이뤄지는 바로 출금 및 전화번호 송금의 경우 트래블룰 적용 이후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업비트는 트래블룰 적용에 따른 입출금 과정에서 회원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변동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가 업비트에서 나온 공지사항이며, 너무 복잡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주요내용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업비트 트래블룰 주요내용 정리

 

이제 업비트 트래블룰 공지 및 시행되는 변경점에 대해서 요약 및 중요내용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업비트 트래블룰 시행 총정리

1. 2022년 3월 25일 부터 당분간은 모든 코인 입출금 막힐 가능성이 매우 높다.

2. 람다256의 베리파이VASP ( 업비트 자체에서 개발한 트래블룰 시스템 ) 을 도입한 거래소에만 지원하는데, 현재 해외 거래소는 물론 국내의 모든 거래소에도 해당 시스템은 도입이 안되어있다.

3. 업비트 제외한 다른 국내거래소는 코드(CODE)라는 것을 사용 중이여서, 국내-외 모두 막힐것으로 보이며, 업비트와 연결되는 순간 부터 지원한다.

4. 아직 연결되었다는 곳이나, 연결 예정인곳은 하나도 공개 하지 않았다.

5. 업비트에서 업비트 간의 코인 입출금이나 원화 입출금은 문제없이 진행 된다.

6. 100 만원 이상의 디지털 자산 입출금시에는 항상 수취인 추가정보 등을 입력해야 가능하다.

7. 현재 트래블룰에 준수하는 범위에서 최선의 방법을 고안중이며, 확정되면 추후 공지예정. 
( 확인되면 저도 추가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위 사항만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최종 정리하자면 업비트는 3월 25일 이후로 타거래소와의 입출금이 막힐 예정이며,

추후 거래소 간의 협약을 통해 하나씩 추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 정확한 업비트 트래블룰 시행 날짜는 2022년 3월 25일 00시 입니다. 즉, 3월 24일 밤 12시 이후 입니다. )

빗썸 바이낸스, 메타마스크 출금 불가 대처 방법 2가지

빗썸 출금주소등록 거래소 선택 없을때 해결 하는법 2가지

 

빗썸 처럼 말이죠.

 

빗썸도 트래블룰 때문인지 모든 해외 개인 지갑이나, 바이낸스 등의 거래소들의 입출금이 막혀버렸죠.

 

그럼 대체 해외 거래소 지갑 사용자 분들이나 해외 거래소 사용자 분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현재 아무것도 정해진게 없고 업비트는 독단 시스템이다 보니, 최악의 경우 해외거래소 입출금 완전 불가능한 사태까지 이어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가장 입출금 가능성이 높은 해외선물거래소"를 사용하시는게 최선입니다.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SMALL

업비트 트래블룰 이후 입출금 가능한 해외 선물거래소

 

 

이번 빗썸에서 먼저 입출금을 뚫어놓은 거래소.

 

즉, 트래블룰 이후에도 "입출금"이 가능할 확률이 높은 해외 선물 거래소 TOP 3 공유 드리겠습니다.

 

 

 

1. 바이비트 (Bybit)

 

바이비트는 빗썸에서 가장 먼저 입출금을 열어둔 해외거래소로 수많은 BJ, 유튜버, 방송인 분들이 사용하는 거래소 입니다.

 

박호두 비트코인 거래소 바이비트(Bybit) 추천인 레퍼럴 코드

BJ 강은호 비트코인 거래소 바이비트 레퍼럴 코드(추천인)

 

 

한국인 투자자분들이 많다보니, 한국서비스에서 항상 최선을 다하는 거래소 입니다.

 

그리고 최악의 상황에 업비트에서 평생 막혀 버려도, "빗썸"에서 입출금이 100% 가능하다 보니까 언제나 빗썸 회원가입 후에 바이비트로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현재로써 가장 1순위로 옮기면 좋은 거래소 입니다.

 

저도 바이비트에서 가장 주매매를 하는중이며, 가장 많은 시드로 선물거래를 진행하는 해외거래소 입니다.

 

 

현재 최대 수수료 할인과 증거금 혜택을 받고 가입하시면 $600달러 상당의 증거금 획득이 가능하니, 혜택 가입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바이비트(bybit) 수수료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바이비트 어플이나 앱으로 바로 가입 하시는분들은, 21842 코드 입력하시고 가입 하시면 공식파트너 최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 그냥 편하게 바로 가입하고 싶다면 자동 적용 혜택 링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자동적용 바로가기

 

자동적용이 되어있는 사이트 입니다.

바이비트 주소창 21842 확인

눌러서 들어가시면 21842 보이실텐데 이러면, 바이비트 수수료 최대 할인 + 보너스 증거금 최대 혜택 자동획득 가능합니다.

 

업비트 트래블룰 적용이 걱정되시다면, 이번기회에 꼭 옮기시는게 가장 최선의 선택일 것 입니다.

 

 

 

2. 비트겟 (Bitget)

 

그 다음 업비트 트래블룰 이후 가능 거래소로 확률이 높은 비트겟 입니다.

 

비트겟(Bitget)

 

확률을 높게 보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 아직도 비트겟은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중인 해외거래소 이다.
  • 한국 서비스에 항상 최선을다하며, 한국인 유저가 매우 많다.
  • 따라서, 가장많이 이용하는 거래소인 업비트 입출금을 뚫을 가능성이 높다.
  • 비트겟 담당자 문의 결과 방법/협약을 연구 중이라고 한다.

 

따라서 비트겟을 추천드리며, 현재 웹/모바일 모두 100% 편하게 한글로 사용이 가능한 유일한 선물거래소 입니다.

 

-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해외 선물 마진 거래소 어플 앱 추천 TOP 1

 

또한, 유튜버 겸 BJ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 입니다.

 

- BJ 짭구 선물 마진 거래소 초대코드(레퍼럴코드) 2가지

 

비트겟(bitget) 수수료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겟 어플이나 앱으로 바로 가입 하시는분들은, orhd 코드 입력하시고 회원 가입 하시면 공식파트너 최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 그냥 편하게 바로 가입하고 싶다면 자동 적용 혜택 링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트겟 수수료 할인 자동적용 바로가기 - PC 컴퓨터용

비트겟 수수료 할인 자동적용 바로가기 - 모바일 핸드폰용

 

자동적용이 되어있는 사이트 입니다.

 

비트겟 수수료 최대 할인 + 보너스 증거금 최대 혜택 자동획득 가능합니다.

 

업비트 트래블룰이 걱정된다면 사용하시면 좋은 두번째 추천 거래소 입니다.

 

 

 

3. 바이낸스 (Binance)

 

마지막 추천 거래소는 바이낸스 입니다. 

 

해외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빗썸에서 입출금이 막혔었으나, 뒤늦게 빗썸과 협의가 되었는지 입출금이 열린 거래소 입니다.

 

따라서 업비트도 트래블룰 이후 입출금 가능거래소에 바이낸스를 포함시킬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마지막으로 추천드립니다.

 

바이낸스(binance) 수수료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바이낸스 트래블룰 수수료할인

바이낸스 앱 or 어플로 바로 가입 하시는분들은, 285871107 코드 입력하시고 가입 하시면 공식파트너 최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 그냥 편하게 바로 가입하고 싶다면 자동 적용 혜택 링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자동적용 바로가기

 

혜택 코드가 자동적용이 되어있는 사이트 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최대 할인 + 보너스 증거금 최대 혜택 + 랜덤박스 자동획득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Futures referral code 선물 추천 코드 : 285871107

 

추가로 선물거래도 하신다면 선물 추천코드를 입력함으로써 선물수수료 할인도 가능합니다.

 

업비트 트래블룰 이후 입출금이 걱정되시다면, 이번기회에 옮기시면 좋을 거래소 TOP3 마지막 해외선물거래소 입니다.

 

 


마무리

 

포스팅이 길어졌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내 거래소는 업비트가 대표적이라 사용자 분들이 정말 많은신데, 이번 포스팅으로 트래블룰에 관한 궁금증이나 걱정이 해소 되셨길 바랍니다.

 

특히나 업비트만 사용하시는 분들보다는 해외거래소, 마진거래소, 선물거래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정보 획득이 가능하셨을겁니다.

 

언제나 좋은하루 보내시고, 좋은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인기 추천 포스팅 TOP4

  1. 비트코인 모든 거래소 수수료 할인 및 증거금 혜택 5가지
  2.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해외 선물 마진 거래소 어플 앱 추천 TOP 1
  3.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받는법 20% 7가지 
  4. 비트코인 해외 마진/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 모음.tip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