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비트코인 하락 이유 (feat. 하락에 돈버는법)

by coinking코인킹 2022. 2. 23.
SMALL

오늘은 비트코인 하락 이유중 하나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과 코인 하락의 연관성 그리고 하락에 돈버는 수익법 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코인 전문가 코인킹 입니다.

 

요즘 러시아나 우크라이나 미국까지 개입 그리고 "나토(NATO)"의 개입 또한 커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 때문에 왜 세계 경제가 시끄러운지.. 비트코인이 왜 하락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지금 벌어질 수 있는 세계3차 대전과 비트코인의 관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마무리로 이러한 무기한 하락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대처방법과 돈버는법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목차

 

  1.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 ( 미국 / 나토 참전 ? ) 왜 Why
  2.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비트코인 하락이유
  3. 비트코인 하락에 돈버는 법
  4. 마무리

 

 

 

비트코인 선물거래(마진거래) 최대 혜택 및 추천 포스팅 TOP4

  1. 비트코인 모든 거래소 수수료 할인 및 증거금 혜택 5가지
  2.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해외 선물 마진 거래소 어플 앱 추천 TOP 1
  3.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받는법 20% 7가지 
  4. 비트코인 해외 마진/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 모음.tip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 ( 미국 / 나토 참전 ? ) 왜 Why

 

먼저 "전쟁"이 왜 일어난다고 하는지 왜 포격을 한다고 하는지, 왜이렇게 시끄러운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왜" 싸우는건지 이유 부터 알아 봐야겠죠???

 

자세한 이유들을 키워드 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천연가스

 

러시아는 자원이 많은 나라중 하나입니다.

 

그중 유럽이나 세계적으로 수출을 많이하는게 "천연가스" 입니다.

 

유럽으로 가는 러시아산 천연가스 관 배치도 => 우크라이나 관통

위 지도에서 보이다 싶이, 유럽으로가는 러시아의 가스들은 러시아의 "서쪽"에 우크라이나가 있고 그다음 유럽이 나오다 보니까 무조건 우크라이나를 통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러시아는 구소련시절 우크라이나 독립전에 자기들의 땅이였기때문에, 해당 가스관을 포기할수없고 아직도 자기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더욱더 통제하려고 합니다.

 

우크라이나는 현재 러시아한테 가스관 사용료를 지급받고 있지만, 러시아는 조금더 강하게 해당 주도권을 가지고 싶어하고 우크라이나는 조금더 자유로워싶어져 합니다.

 

이러한 갈등은 2000년도 부터 항상 존재해왔으며, 2022년 올해 거의 최고조로 터진것 입니다. 

 

 

 

 

2. 나토 (NATO)

 

이러한 갈등속에서 우크라이나는 "나토 (NATO)"에 가입 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중 하나인 나토!

 

나토(NATO)란 무엇일까?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NATO)의 회원국

- 나토는 "북대서양조약기구" 입니다.

- 서유럽과 미국사이에 체결된 지역적 집단 한전보장 기구 입니다.

- 현재 미국,영국,독일,이탈리아 포함 등등 30개 회원국 300만명 이상의 병력을 보유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계속되는 러시아와의 갈등과 압박 속에서 보호를 받기를 원해 나토에 가입하려고 합니다.

 

그럼 대부분의 유럽국가와 미국 그리고 군사력이 약한 우크라이나에 나토군이 들어오면서 러시아를 견제함과 동시에, 자신들의 안정성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러시아는 자원으로 먹고사는 입장에서 여러나라에서 자원수출에 대한 역공을 당할수도 있고, 나토방위군과 국경을 맞대게 되면서 국가 안보에도 위협이 올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크라이나는 나토에 가입하려고하고, 러시아는 국가보안과 경제위기의 위협때문에 나토가입을 막으려고 합니다.

 

이게 두번째 포인트인 나토(NATO)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키워드 입니다.

 

 

 

3. 미국

 

세번째 키워드는 "미국" 입니다.

 

실제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인데 멀리 위치한 미국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있으며 푸틴과 바이든의 연설에서도 알수있듯이 러시아 VS 미국 구도로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이유는 우선 미국은 위에서 언급드린 나토의 설립국이며, 주축을 담당하는 주 나라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우크라이나가 러시아를 견제하기 위해 친 미국 정책을 하고, 미국 편만 들면서 미국과 친하게 지내려고 합니다.

 

미국과 러시아는 세계대전 때부터 앙숙이고 지금도 그렇게 살가운 사이는 아니죠.

 

따라서 러시아 vs 우크라이나 에서 => 러시아 vs 미국(우크라이나) 체재로 돌입 되어 버린것입니다.

러시아는 당연히 이러한 미국이 싫을것이고 군사력과 힘이 약하고 자신들의 소속이였던 우크라이나를 완전히 쥐고 흔들 기회를 미국이 방해하는것 처럼 느껴질 것 입니다.

 

 

그럼 대체 왜? 미국은 러시아와의 사이를 악화시키면서 까지, 우크라이나 편에 서서 나서는 걸까요?

 

1. 바이든의 떨어진 지지율을 올릴만한 묘수

 

- 실제로 바이든의 지지율은 계속해서 당선이후 하락세였으며, 중간선거에 위기 까지 보여줍니다.

- 바이든의 민주당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가 없었다면 계속 눈뜨고 지켜봐야 겠지만 이번에 미국의 힘을 과시하면서 세계 경찰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면서 지지율을 올릴수있는 수단으로 사용할수있죠.

 

 

 

2.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코로나사태, 인프라법안 처리 등등 내무 문제를 외부로 돌리기

 

- 미국의 내부적인 문제가 쏟아지고 반발이 심해지면서 힘들어지는 와중에 러시아 사태가 터지고 나서 러시아 이야기만 뉴스에 도배되고있습니다.

- 미국 입장에서는 아주좋은 기회입니다.

 

 

 

3. 미국내 천연가스, 석유 산업 활성화

 

- 러시아 미국 대립구도로 가면서 천연가스 가격은 급등하고있고, 실제로 미국은 연간 천연가스 생상량 1위 입니다.

- 석유도 미국/러시아가 순위를 다투고있죠.

- 이러한 상황속에서 미국은 러시아를 견제함과 동시에 본인들의 산업을 늘릴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입니다.

 

 

위 3가지 키워드로 러시아, 우크라이나, 나토, 미국의 관계와 이번 전쟁의 원인 이유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길었던 서론을 지나 진짜 전쟁과 비트코인 이야기로 가보시죠.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비트코인 하락 이유

 

이제 전쟁 이유도 모두 알았으니, 왜 전쟁에 비트코인이 하락하는지 알아볼까요?

 

본격적인 포스팅 이제 시작 입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전쟁 영향으로 비트코인이 매일 저점을 깨고 하락추세를 계속 이어오고있죠.

 

대체 왜 하락하는 걸까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불안감 상승 투자 심리 저하

 

실제 미사일이 터지고 세계3차 대전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현재 상황 속에서, 사람들의 투자 심리는 줄어드립니다.

 

가장 큰 이유는 "불안함" 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불확실, 불안, 불안정을 싫어합니다.

 

내일 당장 전쟁이 터질줄 모르는 와중에 전세계 사람들은 불확실성이 강한 비트코인에 대해 불안함이 생기기 시작 합니다.

11월 달부터 약 4달간 하락중인 비트코인

안그래도 금리인상이니, 세계 경제 악화, 헝다 부도, 테이퍼링 이니 하는 상황에 하락장이 몇달간 이어져 오고있는데, 전쟁까지 터진다고 하니까 불안함이 매우 상승하는것이죠.

 

따라서 매수 심리보다는 매도심리가 강해지고 보다 불안함을 지우고 보다 안전자산을 보유하고 싶어집니다.

 

 

2. 비트코인은 안전자산이 아니다.

 

전쟁이 터지게되면, 어디서나 보장받을 수 있는 안전자산의 가치가 가장 올라갑니다.

 

아쉽게도 비트코인은 그런 전쟁통 속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 안전자산은 .. 당연히 아닙니다.

 

안그래도 안전한 경제속에서도 거의 TOP의 고위험에 속하는 비트코인이 전쟁속에서는 더욱더 안전 자산이 아니죠.

 

전쟁이 잃어나게되면 뱅크런이 일어나서 현금도 못찾는 와중에, 비트코인을 언제 매도해서 현금화하고 출금할 수 있을까요? 그 누구도 장담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안전자산이 아닌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심리가 줄어들게되고, 관련있는 유럽 , 미국 등 전세계 국가들은 당연히 비트코인 매수 심리가 줄어들고 판매하고 안전 자산을 보유하고 싶어집니다.

비교적 관계가 없고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나라들도, 이러한 세계 시장을 예측해서 오히려 하락을 예측하고 매수를 안하거나 빨리 팔아서 손실을 최소화 하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사실상 밀접한 관계가 없지만, 이러한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나 세계경제 영향을 받는것 입니다.

 

 

3. 안전자산에 투자 하는 심리 증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전쟁이 잃어나면 안전자산이 가장 최고가 됩니다.

 

대표적인 안전자산엔 

 

- 금

- 은

- 미국 달러

- 국채(국가 채권)

- 엔화

 

등등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부동산도 안전자산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긴한데, 위 5가지가 훨씬더 안전한 자산이죠.

전쟁이 잃어나면 위같은 안전자산은 엄청 하락하는 비안전자산 주식, 펀드, 비트코인과 다르게 엄청 상승하게 됩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을 빼고, 매도해서 안전자산에 투자해서 수익을 보려는 투자자들이 늘어나죠.

 

이러한 이유때매 비트코인은 더욱더 하락하고 시장의 악화가 오며, 안전자산의 가치는 더욱더 올라갑니다.

 

 

 

4. 정리

 

지금까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중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대표적인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사람들의 심리나 하락하는 이유에 대해서 파악이 가능하게 되셨을껍니다.

 

그럼 우리는 비트코인 하락때 그냥 계속 매수하면서 코인이 물리는데 지켜봐야할까요?

 

아닙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비트코인 하락에 그리고 하락장에 돈버는 방법. 

 

당연히 있습니다.

 

이미 고래들이나 똑똑한 투자자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상상도 못하는 금액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걱정마세요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SMALL

 

비트코인 하락에 돈버는 방법 ( 하락장 수익 / 하락 배팅 )

 

이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일어나는 이유, 전쟁때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이유에 대해 모두 알아봤습니다.

 

여기서 마무리하면 너무 섭섭하겠죠?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하락에 돈버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락장이셔서, 하락에 지치져서, 전쟁을 원망하며 상승만 기다리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비트코인 하락장에 돈버는 방법 2가지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수 있으니 우선 간단히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방법을 파고싶으시면 위 포스팅 참고해주시면 정말 a to z 까지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1. 공매도(숏-short)를 한다.

 

첫번째는 공매도(숏)을 하는 방법입니다.

 

숏친다, 공매도 친다, 라고 많이 부릅니다.

 

공매도 란?

 

떨어지는 것을 예측하여 하락에 배팅 하는것입니다.

 

즉 비트코인을 매수하면 상승하면 돈을 벌지만, 공매도 한다면 하락 할때 그대로 돈이 들어옵니다.

 

매수가 10% 상승하면 10% 수익이 생기듯이, 공매도는 10% 하락하면 10% 수익이 생깁니다.

 

똑같이 100만원 가지고 투자한다면 매수한사람은 90만원이 될때, 공매도를하면 110만원이 됩니다.

 

비트코인 숏 치는법 ( 공매도 하는 방법 ) 3가지

 

 

비트코인 공매도 가능한 선물 거래소 추천 및 혜택 3가지

-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해외 선물 마진 거래소 어플 앱 추천 TOP 1

-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받는법 20% 7가지

- 비트코인 모든 거래소 수수료 할인 및 증거금 혜택 5가지

 

 

 

2. 데메크 차트 기법을 활용 한다.

 

두번째 방법은 데메크 매매법 활용입니다.

 

사실 공매도보다 확실하지않으며.. 그냥 농담식으로 넣은것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렛꼬리 데메크 차트 입니다. 

 

하락추세에서 상승의 전환을 말합니다.

 

개발자는 비트코인 재미 유튜버 1위 박호두님 이십니다.

 

박호두 비트코인 거래소 바이비트(Bybit) 추천인 레퍼럴 코드

 

데메크 기법이란 하락때 꼬리가 달릴때 매수해서 수익을 보는방법 입니다.

 

 

 

위 십자가 봉을 데빌메이크라이 캔들이라고 합니다.

 

추세의 전환을 의미할수도 있다! 정도로 만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관계 부터 미국 나토와 전쟁의 이유와 분석.

 

그리고 전쟁으로인한 비트코인 하락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투자자 분들을 위한 비트코인 하락장에 돈버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추가 궁금증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