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국내 거래소 정보/업비트 (Upbit) 정보

업비트 누사이퍼 옆에 유(유의) 표시 마크 뜻 무엇일까 ?

by coinking코인킹 2022. 3. 2.
SMALL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업비트 전문가 코인킹 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여쭤보셨던 업비트 누사이퍼 옆에 표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 사용자 분들이 갑자기 거래소 코인을 보다가 누사이퍼 옆에 ""라는 표시가 되어있어서 많이 놀라셨을 껍니다.

 

오늘은 누사이퍼 옆에 유 표시가 된 이유와 뜻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누사이퍼 옆에 유(유의) 표시 뜻

 

업비트 에서 유 표시의 뜻은 유의 종목에 선정되었다는 뜻입니다.

유의 종목이란 투자에 "위험"이 있어서 "상장 폐지" 전에 하는 경고같은 뜻입니다.

 

누사이퍼 처럼 유의종목에 선정된 후 업비트에서 검토를 들어가고 통과하지 못하면 상폐(상장폐지)가 됩니다.

 

업비트에서 공지한 누사이퍼 유의종목 사유 전문

[유의 종목 지정 사유 안내]
NU (누사이퍼 Nucypher)

- 대상 마켓 : NU/KRW, NU/BTC
- 유의 종목 지정 사유: Nucypher(NU)와 Keep Network(KEEP)는 Threshold(T)로 전략적인 합병을 진행하였으며 이에 따른 프로젝트의 상황 변화로 유의종목 지정이 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사업적 정책으로 인하여 점진적으로 NU가 T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며, 회원님들께서는 NU 유통량 감소로 인한 높은 시세변동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 종목 지정 유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거래지원 후 가상자산 관리 체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합병 관련 상세 내용
: 합병 사유 : Nucypher와 Keep Network는 유사한 사업을 영위하는 암호화 프로토콜 플랫폼으로 합병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위해 각 프로젝트의 커뮤니티 투표에 의해 합병이 결정되었습니다.. NU 프로젝트의 합병 관련 투표 결과: 합병 일시 : 2021년 6월 커뮤니티 투표에 의해 두 프로젝트의 합병이 결정되었으며 2021년 12월 NU/KEEP 디지털 자산의 T 업그레이드 컨트랙트가 런칭되었습니다.
: 합병 방식 : 총 100억개의 T가 발행되며 45억개의 T가 기존 NU 홀더에게, 45억개의 T가 기존 KEEP 홀더에게 배분됩니다. 이에 따른 합병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U = 3.26 T
:1 KEEP = 4.78 T

[유의 종목 지정 이후 단계 안내]
- 유의 종목 지정 후 업비트는 일반적으로 해당 디지털 자산에 대한 자세한 검토를 통해 유의지정 연장, 해제 혹은 최종 거래 지원 종료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 본 건은 NU와 KEEP의 합병이라는 프로젝트의 특수한 상황 변화에 따라 회원님들의 투자 판단에 주의를 촉구하기 위해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것이기 때문에 유의 종목 지정 후에도 NU의 입출금 등 정상적인 거래가 지원됩니다. 다만, 합병 진행 경과 등 프로젝트의 사업진행 상황에 따른 유통량 변동 등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상황에 현격한 변동이 발생할 경우 추후 입출금 등 거래지원에 대한 공지가 나갈 수 있습니다.
- 업비트의 디지털 자산 유의 종목 지정 및 거래 지원 종료는 거래지원 후 가상자산 관리 체계에 의거합니다.

회원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업비트가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이유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업비트 누사이퍼 유의종목이 된 이유

 

이유는 누사이퍼가 갑자기 다른회사랑 합병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업비트는 누사이퍼 코인이 T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였습니다.

 

이 부분을 해석 해보자면 업비트와 협약하여 리메이크 식으로 진행한게 아니라 협약 없이 진행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업비트는 누사이퍼를 계속 상장되어있는데, 해당코인 물량이 빠지거나 급락해 버리거나 거래가 없어지면 "상장폐지" 될 수 있으니 유의해서 투자하라는 뜻입니다.

 

 

업비트 유의종목 총평

 

업비트 유의종목은 항상 조심해서 투자하셔야 합니다.

 

당장 상폐될 수 있는 코인입니다.

 

물론 유의종목에서 살아남는 코인도 많습니다.

 

항상 누사이퍼같이 유의종목의 동향을 잘 파악하며 급락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인기 추천 포스팅 TOP4

  1. 비트코인 모든 거래소 수수료 할인 및 증거금 혜택 5가지
  2.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해외 선물 마진 거래소 어플 앱 추천 TOP 1
  3.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받는법 20% 7가지 
  4. 비트코인 해외 마진/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 모음.tip

마치며

 

오늘은 업비트 유 표시가 갑자기 누사이퍼에 떠서 당황한 투자자 분들을 위해 급하게 유의 종목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부디 투자자분들의 투자에 피해가 많이 없길 바랍니다.

 

앞으로는 유 표시가 떠도 당황하지 마시고 항상 유의하면서 투자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누사이퍼 종목도 항상 조심히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