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마진 거래소 추천

비트코인 선물거래(마진거래) 레버리지 적용 수수료 계산법 !

by coinking코인킹 2022. 2. 22.
SMALL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전문가 코인킹 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선물거래(마진거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궁금해 하시는 레버리지 적용된 수수료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선물거래나 마진거래를 처음 진행하시면 "응? 왜 이렇게 수수료가 이상하게 나오는거 같지?"

 

하시는 분들이나 문의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따라서 완벽하게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이해 하실수 있도록 레버리지 부분과 연동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추가로 수수료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해서도 준비하였습니다 ! )

 

코인 선물거래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으니 바이낸스 / 바이비트 / 비트겟 등등 해외 선물 마진 거래소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도움 되실것 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비트코인 선물거래 레버리지 적용 수수료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마진거래) 최대 혜택 및 추천 포스팅 TOP4

  1. 비트코인 모든 거래소 수수료 할인 및 증거금 혜택 5가지
  2.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해외 선물 마진 거래소 어플 앱 추천 TOP 1
  3.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받는법 20% 7가지 
  4. 비트코인 해외 마진/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 모음.tip

 

 


비트코인 선물거래(마진거래) 레버리지 적용 수수료 계산법 !

 

이제 본격적으로 비트코인 선물거래(마진거래)에서 레버리지 사용할때 수수료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계산법과 원리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FTX, 비트맥스 등등 모든 선물거래소/해외거래소/마진거래소에

적용되며, 레버리지 사용하는 모든 거래에서 똑같이 사용 됩니다.

 

따라서 배워두시면 모든 거래소에서 적용해보고 계산할 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1. 모든 수수료는 "레버리지 후" 기준으로 부과된다.

 

선물거래에서 모든 수수료는 모두 레버리지 후의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쉬운 이해를 위해서 예시를 하나 들어드리겠습니다.

 

100만원 x 50배 풀매수 진행하였습니다.

 

그럼 수수료는 100만원의 수수료가 아니라, 50배 후의 총 매수 금액인 5,000만원에서 부과됩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겁니다. 5천만원 가지고 매매를 진행하기때문에, 5천만원의 수수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ex)

100만원 x 10배 = 1,000만원 매수 : 천만원에 해당하는 수수료 부과

100만원 x 50배 = 5,000만원 매수 : 오천만원에 해당하는 수수료 부과

 

위처럼 모든 수수료는 레버리지 후의 기준으로 제출하게 됩니다.

 

2. 그럼 레버리지 사용이 손해일까?

 

레버리지를 높게 사용 하면 수수료가 많이 나와서 선물거래할때 레버리지를 사용하면

 

손해냐고 물어보는 사람이다 많다. 결론 부터 말하자면 "손해가 아니다"

 

물론 고레버리지를 사용할수록 수수료가 많이 들어가지만, 그건 그만큼 많은 물량을 다루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다.

 

그 대신 그만큼 "수익률" 도 높아진다. 100만원 으로 100배를 매매하면 1억 매수를 하는것이기 때문에 수수료 도 1억에

 

대한 수수료가 들어가는건 당연하지만, 그만큼 수익률도 100배인 1억의 수익률이 발생하는것도 당연하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마진거래) 레버리지 수익률 계산법 !

 

자세한 수익률 계산 방법은 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3. 결론 정리 및 마무리

 

- 모든 수수료는 원금이 아니라, 레버리지 후의 금액 기준으로 부과

- 하지만 수익률도 레버리지 만큼 늘어나기때문에, 높은 수수료는 당연한 것이다.

- 레버리지가 50배라면 수수료도 50배후의 금액에서 부과 되고 100배라면 100배 후의 금액에서 제출한다.

 

알고보니까 코인 선물거래(마진거래) 레버리지 사용할 때 수수료 계산법이 아주 간단하죠?

따라서 수수료가 너무 높다거나, 왜 이런 수수료가 나가는지 모르셨던 분들은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편하게 매매진행하시면 됩니다. 마무리로 거래소별 수수료 파악 및 계산법과 수수료 할인 받는 방법 알려드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SMALL

레버리지 사용하여 선물거래(마진거래)할때 수수료 할인받는 거래소 추천 !

 

1. 비트겟 (Bitget)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장점과 "시장가 매매"로 매매를 하시는 분들께 아주 적합한 거래소입니다.

 

세계 TOP 10 거래소 중 시장가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며, 현재 50% 평생 수수료 할인 이벤트 중입니다.

 

그리고 지정가 수수료 또한 매우 저렴하기때문에 수수료 할인을 받고 선물거래를 하기 좋습니다.

 

최대 125배 레버리지로 125배 수수료 할인이 가능합니다.

 

공식파트너 최대 혜택 비트겟 50% 수수료 평생 할인 + 최대 580$ 증거금

PC : 비트겟(Bitget) PC 회원가입 수수료 혜택 자동적용 가입링크

모바일 : 비트겟(Bitget) 모바일 회원가입 수수료 할인 자동적용 가입링크

( 바로 가입 코드 : orhd )

 

 

 

2. 바이비트 (Bybit)

 

최저 "지정가 매매"로 지정가 매매 진행하시는 분들에겐 엄청난 강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지정가 수수료"가 완전 무료 + 오히려 현금을 환급해 줍니다.

 

레버리지를 최대로 한다면 체결만해도 2.5% 은행 연이자보다 높은 수수료를 오히려 환급해주는엄청난 수수료 혜택이 있는 거래소 입니다. 선물거래 할때 레버리지를 사용하면, 수수료가 높아지는데,바이비트는 오히려 수익률이 높아집니다.

 

최대 100배 레버리지로 100배 수수료 수익이 가능합니다.

 

공식 파트너 최대 혜택 바이비트 15% 수수료 할인 + 최대 600$ 증거금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코드 자동적용 가입링크

( 모바일 어플 가입시는 21842 입력시 적용 )

 

 

3. 바이낸스

 

세계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거래소 입니다. 수수료도 저렴한 편이라고 볼수있습니다.

 

거래량 세계 1위이며 최대 125배 레버리지로 125배 선물거래(마진거래)가 가능합니다.

공식 파트너 최대 혜택 바이낸스 20% 수수료 할인 + 최대 증거금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코드 자동적용 가입링크

( 모바일 어플 가입시는 285871107 입력시 적용 )

 

 


마무리

 

오늘은 모든 비트코인 선물거래(마진거래) 레버리지 적용 시 수수료 부분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해를 한번하면 매매 하시면서 수수료와 수익률, 수익금 확인하실때 도움이 되실겁니다.

추가 궁금증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