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3COMMAS(3콤마스) 사용법, 트레이딩뷰 자동매매 봇 생성하는 방법 6단계

by coinking코인킹 2021. 12. 26.
SMALL

3COMMAS(3콤마스) 사용법, 트레이딩뷰 자동매매 봇 생성하는 방법

 

 

3COMMAS(3콤마스) 란?

 

최근 가상화폐(비트코인) 자동매매에 대한 니즈가 폭발하는 가운데.이곳저곳 자동매매 프로그램 만드는 방법 알려준다 동영상 제작해서 판매하고 몇몇 개인들이 프로그램 만들어서 이 또한 판매하고 있는 와중에, 이런 주먹구구식 자동매매 프로그램으로 험난한 세상에서 그래도 이름이 알려진 사이트 중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 알려드리는 3COMMAS 는 바이낸스, FTX, 바이비트, 트레이딩뷰 활용 가능한 자동매매 봇 플래폼 입니다.

 

>> 3commas (3콤마스) [최대 혜택 가입링크]

 

<회원가입시 위 링크로 등록한 모든 사람은 월간 구독의 첫 번째 구매에 대해 -10% 할인을 받습니다!>

 

 

아직 구글링을 해봐도 해당 업체에 대한 정보가 없어 생소할지 몰라도.

그래도 자동매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싶어서 이번 3commas 사이트 사용법 관련 포스팅을 합니다.

 

 

 

 

1.3commas 서비스 및 장점

 

<장점>

 

1.다양한 자동 매매 봇 제공

2.바이낸스 자동매매 봇 제공 

3.FTX,바이비트 와 같은 마진거래소 봇 제공

4.유명 트레이더의 자동 매매 전략을 구매하여 이용가능 

 

시중에 한국유저들을 대상으로 만든 그 어떤 봇 보다 섬세하게 셋팅가능하며,바이낸스 현물거래 뿐만 아니라 마진거래소 봇도 제공합니다.

 

자동매매 전략도 유행이 있고 스타일이 있습니다.유명 트레이더의 전략을 구매해서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서버가 안정적여 시그널이 좋아 안정적인 자동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 3commas (3콤마스) [최대 혜택 가입링크]

 

<회원가입시 위 링크로 등록한 모든 사람은 월간 구독의 첫 번째 구매에 대해 -10% 할인을 받습니다!>

 

 

2. 3commas 가격

 

우선 무료로 이용은 가능하나 실제 자동매매는 불가능합니다.위3개 플랜 중에서 가장 기본플랜은 의미없고

 

프로 or 고급

 

둘중에서 선택하셔야 되는데 마진거래소 이용을 안하지면 고급!

마진거래도 자동매매 해야 된다 하면 프로 이용하시면됩니다.

 

가격은 매월 50$ 정도.

 


3COMMAS(3콤마스) 사용법, 트레이딩뷰 자동매매 봇 생성하는 방법 6단계

 

이제 본격적으로 3COMMAS(3콤마스) 사용법과, 트레이딩뷰 자동매매 봇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COMMAS는 자동 주문을 체결해주는 플랫폼으로서 트레이딩 뷰에 있는 지표와 해당 플랫폼에 있는 봇과 연동을

해주면 자동으로 트레이딩 해주는 트레이딩 봇을 만들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은 3COMMAS 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세팅 방법을 위주로 설명 해드릴 예정이며

세팅방법이 정석이 아니라는것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 해드릴 예정이니 잘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1. 로그인 후 대시보드  그 다음 좌측 메뉴에 있는 "DCA bot"을 클릭해주세요.

 

>> 3commas (3콤마스) [최대 혜택 가입링크]

 

<회원가입시 위 링크로 등록한 모든 사람은 월간 구독의 첫 번째 구매에 대해 -10% 할인을 받습니다!>

 

 

 

2. "Create bot"을 클릭해주십니다. 

 

 

 

 

 

3. 조건기입

 

그러면 아래와 같은 조건 기입하는 여러가지 사항들이 있는데 하나씩 하나씩 따라하시면 됩니다. 

 

 

 

 

 

【조건 기입 하는 방법 】

 

메인 세팅 : 

 

-Name : 이름을 만들어 줍니다.

 

-Exchange : 미리 연동하신 거래소를 선택 해주십니다.

 

-Bot Type : simple (1개의 페어만 세팅) , composite (여러 페어 세팅)

 

*** simple봇은 전체 투자 비중의 몇 %를 투입 하고 싶은지 세팅 할수 있지만 composite은 고정 비율로만 투자 할수 있습니다. 이 뜻은 composite봇을 사용하면 복리 효과를 누릴수 없다는 뜻입니다. 1000불로 굴려서 복리로 수익을 버는것과 고정 비율로 투자해서 단리로 수익을 버는것의 차이는 시간이 갈수록 기하급수적인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필자는 simple봇을 선택해서 투자 비중을 세팅하여 투자 합니다. 

 

 

 

페어 

 

-원하시는 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직접 원하시는 페어를 기입하여 선택 하시면 됩니다. 

 

 

전략:

 

 

 

-Strategy : 롱 혹은 숏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Profit currency : Quote은 페어의 좌측 , Base는 페어의 오른쪽을 말하는것이며 어는 화폐로 수익창출을 할것인지 세팅 하는 것 입니다. 

 

***USDT/BTC페어 에서 Base를 설정 하시면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USDT의 변동에 매매 하겠다는 함의 인데 , USDT는 변동이 거의 없는 스테이블 코인 이기 때문에 거래 자체가 발생 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Base order size : 원하는 투자 비중을 선택해서 기입 하실수 있습니다. 

 

 

 

-Safety order size : 만약 Base order size에 기입한 비중이 거래를 체결 못할경우 추가적으로 포지션을 진입하는 기능입니다 (필요없는 기능이며 1로 일단 기입해두고 곧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Start order type : market (시장가) or limit (지정가) 중 택 1

 

***필자는 market으로 세팅해서 시장가로 매매를 하도록 하였습니다. 시장가와 지정가에 대한 인사이트는 여기를 클릭 해주세요.

 

 

 

 

 

 

 

 

 

매매 조건 : 

 

- 리스트에서 "Trading View custom signal"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익절 : 

 

- Target profit : 익절 하고 싶으신 %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 Take profit type : 전체자금 대비 or 진입한 포지션 대비 중 택 1 

- Trailing stop : 트레이링 스탑은 고점 대비 몇% 하락하면 매도 하는 기능 입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전략은 오전 09:00에 자동으로 타임커트(time-cut) , 시간이 되면 수익/손실 상관없이 매도 하는 자금 관리 및 매도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익절,트레일링 스탑, 손절이 필요 없습니다. 

 

***3COMMAS에서는 익절을 기입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못 넘어가게 함으로서 임의 적으로 99%을 적었습니다.

 

 

 

 

안전 주문(?) : 

 

 

 

이 기능은 왜 있는지도 모르겠고 필요가 없습니다. 위에도 말씀 드렸듯이 저는 safety order size는 사용 하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모든 세팅 값들을 0 또는 최소값으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고급 세팅 :

 

-일정 거래량 이하면 거래 안하기 / 최소 매수가 / 최대 매도가/ 거래간의 쿨타임/ 몇회 매매후 봇 자동 스탑

 

***아래의 기능은 필자는 사용하지 않으니 그냥 그대로 나두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세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4. 우측 상단에 "Create Bot"을 클릭 해주십니다. 

 

 

 

 

5. "Close" 클릭

 

 

봇을 실행할것인지 물어 보는데 우선은 트레이딩 뷰 앨러트가 세팅 안되어 있으니 "Close" 를 클릭 해주십니다.

봇은 생성 되어 있지만 아직 실행 하지 않는것 입니다. 

 

 

 

 

6. 봇 생성 완료

 

아래와 같이 봇 세팅 값과 트레이딩 뷰 앨러트에 기입해야 하는 메세지 들이 나옵니다.

이렇게 우선 3commas 봇은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간단 하지요?

 

 

 
아래에는 사용자분 의 세팅 방법을 나열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 
 

 

 

SMALL

 


 

마무리

오늘은 3COMMAS 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세팅 방법

자동매매 하는 트레이딩뷰 봇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봇 자동매매 관련 정보나 후기가 없어서 코인 정보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다들 성투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