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코인 정보 ( 코인 백과 사전 )

스와이프 코인 이란? 정보 시세 전망 및 거래소

by coinking코인킹 2021. 11. 15.
SMALL

스와이프

스와이프(Swipe)
스와이프(Swipe)

스와이프(Swipe)는 디지털 암호화폐 지갑이자 비자카드 플랫폼이다. 스와이프의 티커는 SXP(에스엑스피)이다. 스와이프의 본사는 필리핀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법인은 영국 에스토니아에 설립되었다.

 

정보

스와이프는 사용자가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된 블록체인 기반의 멀티 자산 디지털 지갑 애플리케이션이다. 스와이프 지갑은 스와이프의 토큰(SXP)을 사용해 출금을 포함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스와이프 지갑 사용자는 지갑 내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그들이 가진 암호화폐를 통해 법정화폐를 사거나 팔고, 지불할 수 있으며, 선물 카드를 구입하거나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타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

최초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의 여러 목적 중 하나는 전자 결제수단의 대체품으로 사용되는 것이었다. 이후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등 수많은 암호화폐가 탄생했지만 아직까지도 지불수단으로 제대로 사용되지 못하고 있다. 스와이프는 암호화폐의 본래 목적을 되살려 통화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기존의 금융 시스템과 암호화폐를 연결하는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시세 및 거래소

 

스와이프 상장 국내거래소 : 코인원

(코인원 신규 회원가입 유저 2만원 지급 이벤트 - 포스팅 )

스와이프 국내 실시간 시세

 

 

스와이프 상장 해외거래소 : FTX

(FTX 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 바로가기)

스와이프 해외 실시간 시세

전망

오라클

스와이프 오라클은 스와이프가 개발한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 애플리케이션 거래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실시간 마켓 데이터, 시세, 암호화폐 유동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와이프 지갑 및 카드에서 사용되는 법정화폐로의 실시간 환전이 가능하다.

스와이프는 블록체인 상의 스마트 계약에 높은 보안성을 지닌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분산 오라클 네트워크 제공업체인 체인링크(Chainlink)의 솔루션을 적용하여 이더리움-달러 페어의 실시간 시세 및 스와이프의 고유 토큰인 스와이프 토큰의 커스텀 스와이프-달러 시세 네트워크 등 다양한 레퍼런스 오라클을 도입했다. 체인링크의 오라클 솔루션은 스와이프를 온체인 트랜잭션 오프체인 가격 사이에서 안정되고 탈중앙화된 다리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는 다수의 체인링크 오라클을 같은 데이터 포인트를 주시하도록 하여 한 오라클이 중앙화되어 독점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1]

디앱의 경우 취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애플리케이션 자체의 성패를 결정한다. 그러므로 블록체인 기반의 안전한 스마트 계약임에도 불구하고 한 곳에 중앙화된 오라클이 관측하는 시세를 기반으로 실행되면 신뢰할 수 없는 트랜잭션이 될 수 있다. 스와이프는 지분증명(PoS) 트랜잭션에 적용되는 토큰 시세 도출에 사용되는 데이터 소싱 과정을 탈중앙화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스와이프를 매매 및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데 기축이 되는 시세에 대한 신뢰도 및 정확도를 향상시켰다.[3]

스와이프 오라클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한다.

  • 유동성 프로토콜 : 스와이프 오라클을 거래소  OTC 거래자들과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환전 및 거래를 진행함으로써 거래 실패를 최소화한다.
  • 시세 모듈 : 스와이프 오라클을 통해 사용자에게 시장에서 가장 유동성이 뛰어난 거래소와 OTC 거래자들의 정보를 취합하여 제공한다. 거래 진행 시 실시간 분석을 통해 최고의 시세를 제공한다.
  • 컴플라이언스 인공지능(CAI) : 스와이프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스템으로 이것은 모든 규제와 절차에 준수함과 동시에 원활한 사용자 경험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컴플라이언스 인공지능은 스와이프 지갑에 내장되어 있으며 전 세계의 고객신원확인(KYC) 인증자들과 스와이프 오라클 사이에 연동된 실시간 자동 고객신원확인 시스템을 관리한다.
  • 은행단 플랫폼 : 스와이프 지갑은 은행단 레이어에 의해 작동되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은행 사용자는 다양한 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
  • 직불카드 처리 시스템 : 스와이프 지갑과 직불카드를 연동하는 핵심 요소로, 이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는 스와이프 지갑과 연동된 직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직불 시점에 사용할 암호화폐를 실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가상 카드 또는 실물 카드 발행을 지원하며 애플 페이 및 구글 페이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지갑

스와이프 지갑은 사용자가 자신이 가진 암호화폐를 통해 결제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지갑 애플리케이션이다. 스와이프 지갑을 통해 사용자는 스와이프 네트워크 상에 있는 암호화페에 접근할 수 있다. iOS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암호화폐 사용뿐 아니라 시세, 뉴스 및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모든 기타 자산을 확인할 수 있다. 스와이프 지갑은 20개의 암호화폐를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사용자의 암호화폐는 콜드월렛에 보관, 스와이프의 예비금으로 유지되는 핫월렛을 통해 사용 가능하게 될 것이다.

카드

스와이프 카드는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직불카드이다. 스와이프 카드는 사용자의 스와이프 지갑과 연동되며, 스와이프 오라클에 의해 실시간으로 암호화폐를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와이프 카드에는 카드 정지 및 해제 가능한 보안 설정 기능, 위치를 포함한 실시간 사용 내역, 스와이프 지갑에서 PIN 즉시 변경 기능, 실시간으로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환전할 수 있는 스와이프 오라클 기능, 직불카드, 애플페이 및 구글페이 지원, 스와이프 보상 프로그램을 통한 캐시백과 같은 기능이 들어갈 예정이다.[1]

스와이프는 일반 카드, 메탈 카드라는 직불 카드를 출시한다. 일반 카드는 모든 결제에 대해 1% 캐시백을 받으며 ATM 현금 인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메탈 카드는 프리미엄 카드로 모든 결제에 대해 4%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2,000 달러 추천 보상, 외국 거래 수수료가 없다는 점 등이 특징이다. 메탈 카드를 받기 위해서는 6개월 동안 30만 스와이프 토큰을 스테이킹 해야 한다.

토큰 이코노미

스와이프 토큰은 플랫폼을 위한 자체 암호화폐로서 스와이프 제품라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동한다. 이더리움 플랫폼으로 제작된 ERC-20 기준 토큰이며 총 발행량 3억 개, 스와이프 토큰은 모두 거래 수수료로 사용된다. 예를 들면 스와이프 제품에서 수수료가 발생되는 거래가 이뤄질 경우 해당 수수료는 스와이프 토큰으로 처리될 것이며 이중 80%는 소각, 나머지 20%는 운영 예비금 목적으로 예치된다.

  • 분배(20%) : 스와이프 토큰은 1년 락업을 조건으로 기관 투자를 통해 분배될 것이며 허용된 지역에서 공식 판매자를 통해 분배될 것이다.
  • 팀(20%) : 스와이프 팀에게 분배되는 물량은 자금 분배를 통해 참여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활동적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하기 위함이다.
  • 설립자 및 어드바이저(20%) : 설립자 및 어드바이저에게 분배되는 물량은 프로젝트를 위해 작업한 수고에 대한 보상이다. 이 물량은 스마트 계약에 의해 락업된 물량이며 6년에 걸쳐 해지된다.
  • 생태계 예비금(20%) : 네트워크 인센티브 및 사용자 보상과 프로모션 등을 위한 물량이다. 추후 지갑 및 기타 탈중앙 제품에 기여하는 커뮤니티에게 다양한 보상 형태로 지급될 것이다. 생태계 예비금은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사용자를 확대하기 위해 예비된다.
SMALL

 마치며

 

감사합니다. 오늘은 스와이프 (SXP) 코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스와이프는 암호화폐 지갑이자 비자카드 관련 블록체인입니다.

스와이프는 삼성페이와 손잡은적이 있으며, 코인베이스 상장 찌라시가있었지만 코인베이스에 상장은 안된상태입니다.

다들성투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