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WBTC 란? BTC를 WBTC로 전환 하는법 3가지 (Wrapped Bitcoin)

by coinking코인킹 2021. 11. 12.
SMALL

WBTC 란? 랩트 비트코인 (Wrapped Bitcoin)

 

랩트 비트코인(Wrapped Bitcoin)은 비트코인(BTC)의 토큰화 버전으로, 이더리움(ETH) 블록체인상에서 실행됩니다.

 

WBTC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기본 호환성 표준인 ERC-20를 준수하며, 이로써 탈중앙화 거래소, 암호화폐 대출서비스, 예측 시장 및 기타 ERC-20의 탈중앙화 금융(DeFi)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이더리움 생태계에 완전히 통합됩니다.

 

또한 WBTC는 자동으로 모니터링되는 판매자 및 수탁자 네트워크를 통해 1:1 비율로 뒷받침되고 그 가격이 비트코인에 언제나 연동되도록 함으로써 탈중앙화되고 자율적인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BTC와 ETH 네트워크 간 유동성 전송이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다시 말해 Wrapped Bitcoin은 Ethereum 블록 체인에 ERC20 자산으로 존재하는 토큰 화 된 버전의 Bitcoin입니다.

각 WBTC 토큰은 비트 코인 블록 체인에서 BTC로 1 대 1로 백업됩니다. 이 경우 USD와 같은 명목 화폐가 아닌 BTC로 뒷받침된다는 점에서 스테이 블코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즉, 1 WBTC의 가격은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 할 때 가능한 한 1 BTC에 가깝게 유지되어야합니다.

 

WBTC의 진정한 이점은 BTC 보유 가치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액세스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완전히 탈 중앙화되고 신뢰할 수없는 방식으로 BTC를 효과적으로 거래하고 BTC를 사용하여 확장되는 탈 중앙화 금융 (DeFi) 생태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랩트비트코인은 2018년 10월 26일 처음 발표되었고, 공식 서비스 출범일은 2019년 1월 31일입니다.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선물거래소 $580 달러증거금 + 50% 평생 수수료할인 이벤트 -바로가기

페이코인 가입하고 실사용 및 매도 가능한 PCI 받으러가기 - 바로가기

바이비트 거래소 수수료 할인 가입하는법 - 바로가기

 

랩트비트코인(WBTC) 설립자는 누구인가요?

 

WBTC가 속한 랩트 토큰 프로젝트는 특정 개인에 의해 설립된 것이 아니라 세개의 조직, 즉 비트고(BitGo),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 및 렌(Ren)의 공동 프로젝트입니다.

 

2013년, 미국 컴퓨터 과학자이자 창업가인 Mike Belshe가 공동 설립한 비트고는 기관 디지털 자산 수탁, 트레이딩 및 금융 서비스 회사입니다. 비트고는 WBTC의 개발자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수탁회사, 즉 WBTC 토큰과 더 많은 토큰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키를 소지하는 역할 또한 수행합니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상 유동성 프로토콜로서 다양한 암호화폐 토큰과 DeFi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합니다. 2017년 Loi Luu, Vicdtor Tran 및 Yaron Velner가 창립한 이 회사는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렌와 함께 WBTC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여전히 이 네트워크상의 판매자로서 BTC 보유고와 해당 토큰의 1:1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WBTC를 생성 및 소각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카이버와 유사하게, 렌은 RenBridge, RenVM 등의 솔루션을 통해 암호화폐 자산과 DeFi 애플리케이션의 블록체인간 통합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17년 Taiyang Zhang과 Loong Wang이 설립하였습니다.

 

랩트비트코인(WBTC) 어떤 점에서 특별한가요?

 

시장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막대한 사용자층과 수십억 달러의 유동성 풀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그 블록체인 기능은 현대의 기준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편입니다.

 

비트코인과 달리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 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향상된 사용 사례를 뒷받침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로써 "탈중앙화 금융"이라는 업계 전체를 일으켰습니다.

 

이더리움과 이로부터 파생된 상품은 사용자에게 대출이나 보험과 같은 향상된 금융 도구를 제공하며, 이러한 서비스는 신뢰가 필요한 중개인에 의지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BTC를 ERC-20 스탠다드에 "랩핑(Wrapping)"함으로써 WBTC는 비트코인과 같은 자산을 탈중앙화 금융 애플리케이션이라는 향상된 환경에 완전히 접목하여 BTC 시장과 관련된 막대한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랩트비트코인은 이더리움을 통해 작동하는 거래소, 지갑 및 지불 서비스에게 훨씬 쉬운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즉, ETH와 BTC 네트워크에 각각 노드를 원영하는 대신, 이더리움 노드만을 이용해 WBTC 운영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의 10분과 비교해 더욱 빠른 이더리움의 평균 블록시간은 15초에 불과하여, 실제 비트코인과 비교할 때 WBTC의 거래가 처리되는 속도는 더욱 빨라지게 됩니다.

 

현재 유통되고 있는 랩트비트코인(WBTC)은 몇 개인가요?

 

WBTC의 발행에 대해 미리 정해진 일정은 없습니다. 대신, WBTC는 사용자가 판매자 및 수탁자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토큰을 비트코인에 대해 매입 혹은 매도할 때마다 자동으로 생성 혹은 소각됩니다.

 

이는 랩트비트코인이 언제나 비트코인에 대해 1:1 비율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공급되는 토큰의 숫자는 WBTC 네트워크가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의 양에 직결됩니다. 2020년 10월을 기준으로 이 숫자는 94,000토큰이며 그 가치는 약 10억 달러에 달합니다.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선물거래소 $580 달러증거금 + 50% 평생 수수료할인 이벤트 -바로가기

페이코인 가입하고 실사용 및 매도 가능한 PCI 받으러가기 - 바로가기

바이비트 거래소 수수료 할인 가입하는법 - 바로가기

 

랩트비트코인(WBTC) 네트워크는 어떻게 보안을 유지하나요?

 

WBTC는 실행되는 모블록체인인 이더리움에 의해 보안을 유지합니다. 또한, ETH는 Keccak 해시 함수군을 대표하는 Ethash 작업증명 기능에 의해 보호됩니다.

랩트비트코인(WBTC) 어떻게 작동합니까?

Wrapped Bitcoin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Wrapped Bitcoin이 어떻게 생성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첫째, 사용자는 KYC 및 AML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Wrapped Bitcoin의 승인 된 판매자를 보내고 일부 개인 정보와 함께 BTC를 보내야합니다. 그런 다음 판매자는 WBTC 토큰을 발행하는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그들은 귀하의 BTC를 WBTC 계약을 생성 할 관리인에게 보낼 것입니다. 이 토큰은 사용자의 이더 리움 주소로 전송됩니다.

 

WBTC를 사용하는 과정은 비슷합니다. 사용자는 WBTC를 판매자에게 보냅니다. 그들은 WBTC 계약에 대한 소각 거래를 생성합니다. 관리자는 판매자에게 다시 보내기 전에 여러 이더 리움 네트워크 확인을 기다립니다. 판매자는 별도의 이더 리움 거래를 완료하여 소각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상인은 귀하에게 BTC를 돌려 보낼 것입니다.

 

이것은 모두 매우 투명한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WBTC 웹 사이트 의 대시 보드 로 이동하면 주문서의 개요를 볼 수 있습니다. WBTC가 얼마나, 누구에 의해 발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성 된 이더 리움 주소와 관리인이 저장할 BTC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자산 증명 페이지를 확인하면 관리자가 보관 한 총 금액과 들어온 모든 사람의 거래 ID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모든 것을 쉽게 확인하고 감사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일상적인 암호 화폐 사용자는 실제로 WBTC 토큰을 스스로 채굴하고 상환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습니다. 대신, 이것은 교환 운영자, 유동성 공급자 및 투자 회사가 가장 일반적으로 수행 한 다음 WBTC 토큰을 거래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합니다. WBTC에 액세스하려면 가장 쉬운 방법은 암호 화폐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랩트비트코인(WBTC) 사용하는 방법?

WBTC로 거래 한 후에는 다른 ERC-20 토큰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dl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산형 거래소에서 다른 토큰으로 거래하고, 대출 프로토콜에 대한 이자를 획득하고, 유동성 풀에 자금을 조달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WBTC를 사용하기 전에 DeFi 생태계를 조사하고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랩트비트코인(WBTC)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WBTC는 BTC만으로 DeFi 생태계에 들어가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독특합니다. WBTC가 생성되기 전에 DeFi 생태계를 사용하는 유일한 방법은 BTC를 ETH 또는 선택한 ERC-20 토큰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암호 화폐 시장은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DeFi 공간에 들어가기 전에 올바른 ERC-20 토큰에 좋은 투자를하고 있는지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그러나 WBTC는 BTC로 1 : 1 가치를 가진 토큰을 얻을 수있게함으로써이를 해결합니다.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선물거래소 $580 달러증거금 + 50% 평생 수수료할인 이벤트 -바로가기

페이코인 가입하고 실사용 및 매도 가능한 PCI 받으러가기 - 바로가기

바이비트 거래소 수수료 할인 가입하는법 - 바로가기

 

랩트비트코인(WBTC) 좋은 투자입니까?

이것은 Bitcoin이 좋은 투자라고 믿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Wrapped Bitcoin은 주로 DeFi 생태계에서의 유용성 때문에 암호화 시장에서 밝은 미래를 가지고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더리움 외에 다른 블록체인 기술에 적용하는 등 WBTC를 사용할 수있는 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그들의 가치가 상승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암호화 시장은 변동성이 있음을 명심해야합니다.

 

랩트비트코인(WBTC) 왜 가치가 있습니까?

WBTC 토큰이 보유하는 주요 가치는 BTC 소유자가 암호화 투자를 이더리움 블록 체인으로 확장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훨씬 낮은 거래 수수료로 전체 DeFi 생태계에서 BT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랩트비트코인(WBTC) 안전한가요?

WBTC의 기술은 사용하기에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사용자가 가진 우려 중 하나는 암호화폐의 중앙집중화입니다. BTC를 변환 할 때 모든 정보가 BitGo에 저장됩니다. 그러나 BitGo에는 거버넌스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DeFi 공간의 많은 구성원이 생태계의 일부에 대해 투표 할 수있는 DAO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것은 개발한 'M of N'암호화 서명 체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또한 BitGo는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평판이 좋은 관리인 중 하나이며 고급 보안 프로토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BTC 지원 WBTC가 제 3 자에 의해 보호된다는 사실은 암호화폐에 대한 견해에 따라 그 자체로 거래 차단자가 될 수 있습니다.

랩트비트코인(WBTC) 어디에 보관할 수 있습니까?

Trezor 또는 Ledger와 같은 ERC-20 토큰을 지원하는 모든 지갑에 WBTC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선물거래소 $580 달러증거금 + 50% 평생 수수료할인 이벤트 -바로가기

페이코인 가입하고 실사용 및 매도 가능한 PCI 받으러가기 - 바로가기

바이비트 거래소 수수료 할인 가입하는법 - 바로가기

 

 

BTC를 WBTC로 전환, 교환 하는법 3가지

WBTC 전환 하는법 & 거래소 정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카이버 네트워크 dmm 스왑 이용하기

 

메타마스크 같은 지갑을 사이트와 연동하여, 이더리움, 테더등을 WBTC로 교환할 수 있다.

 

카이버 네트워크, dmm 스왑 - 바로가기 : https://dmm.exchange/#/swap

메타마스크 지갑 만드는법 - 포스팅

 

 

2. Badger 사이트 활용하기 ( 과거 WBTC.cafe )

 

메타마스크 같은 지갑을 사이트와 연동하여, 비트코인 BTC를 WBTC로 교환할 수 있다.

 

Badger 브릿지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app.badger.com/bridge

메타마스크 지갑 만드는법 - 포스팅

 

비트코인 한국어 지원 선물거래소 $580 달러증거금 + 50% 평생 수수료할인 이벤트 -바로가기

페이코인 가입하고 실사용 및 매도 가능한 PCI 받으러가기 - 바로가기

바이비트 거래소 수수료 할인 가입하는법 - 바로가기

3. FTX 거래소에서 WBTC 구매하기

 

FTX 거래소 에서는 현재 WBTC를 구매 및 판매하실수있으며, BTC로 매수 매도가 가능하다.

 

FTX 거래소 수수료 할인최대로 받는 가입링크 : https://ftx.com/#a=maxdiscountcode

 

 

마치며

오늘은 WBTC(W비트코인)과 ,  그 비트코인을 얻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좋은 취지의 비트코인인것 같긴한데.. 아직 수면위로 떠오르기 전인거같아서 조심스럽고 앞으로 어떤방향으로 나아갈지 잘 지켜봐야할듯합니다.모두들 성투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

 

 

 

 

LIST

댓글